생활정보

2024년 파리올림픽 여자 양궁 대표 전훈영 선수 프로필

Meta digital 2024. 7. 20. 14:56

2024년 파리 올림픽의 꽃은 역시 양궁입니다. 여자 양궁 대표선수 전훈영(Jeon Hun Young) 선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프로필

* 출생 : 1994년 5월 29일(만 30세), 인천

학력 : 서면초, 인천여중, 인일여자고, 경희대

소속 :인천광역시청

랭킹 : 세계랭킹 2위

2024년 파리올림픽 선발전 : 양국 여자 2위

* 인스타 그램 : 전훈영 Instagrm

전훈영 선수, 출처 :대학스포츠 블로그

 

초등학교 때부터 양궁에 소질을 보이던 전훈영 선수는 인천여자중학교에 재학하면서 주니어 국가대표로 활약을 했습고, 2009년 미국 오그던에서 6월 열림 세계 주니어 선수권에 참가하여 단체전 금메달, 개인전 동매달을 획득했습니다.

 

인천여중을 졸업후, 연일여자고등학교에 진학하여 양궁선수의 꿈을 계속 꾸었고, 고등학교 졸업 후 경희대학교 체육학과에 13학변으로 입학을 합니다.

 

2. 소속팀

경희대학교 졸업 후 현대백화점에서 선수로 지냈으며, 2020년 전훈영 선수는 현재 인천광역시청 소속으로 이적하여 활동 중 

 

3. 대표팀 발탁

2024년 파리올림픽에 국가대표로 발탁이 되었고 선발전에서 2위를 차지했을 정도로 실력이 뛰어나다. 사실 국가대표 선발전에 나가는 선수들의 기량은 모두 좋다. 따라서 마지막 까지 정신력과 긴장을 높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4. 양궁 시작한 이유

좋업 초등학교인 서면초등학교에 양궁부가 있었는데, 전연훈 선수가 양궁부 학생들을 보고 있길래 코치 선생님 께서 한번 쏴보라고 하셨고, 그냥 느낌대로 쐈는데 캐스팅 됐다고 함. 코치는 활을 잡고 쏘는 폼을 보고 감각적으로 양궁의 소질을 파악함